2025년 5월 10일 (토)
김화진 국힘 전남도당위원장, 국민통합위원장 임명

김화진 국힘 전남도당위원장, 국민통합위원장 임명

“지역 갈등‧정치 분열 해소 노력, 국힘 전국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

기사승인 2024-08-14 16:28:27
김화진 국민의힘 전남도당위원장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김화진 국민의힘 전남도당위원장이 14일 열린 184차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통합위원장으로 임명됐다.

김화진 위원장은 지난 2021년도부터 현재까지 전남도당위원장에 3연속 당선돼 활동중이며전남도민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전남 민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정부 부처, 국회의원, 중앙당 지도부 등과의 폭넓은 행보로 전남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한 추진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20대 대통령선거와 8회 지방선거에서 전남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전남지역 역대 최고득표율을 갱신, 윤석열 대통령과 전남도의원 및 최초 순천시의원 당선에 기여했다. 

김 위원장은 고흥⸱보성⸱장흥⸱강진 당협위원장, 광주광역시 기초의원 등의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호남 민심을 대변해 전국정당 기틀 마련을 위한 역할에 매진할 계획이다.

김화진 위원장은 “대통령께서 호남발전이 곧 대한민국 발전이라고 강조했듯이 호남인들의 목소리를 정부와 중앙당에 잘 전달하고 지역균형발전과 국민통합을 위해 헌신하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됐다”며 “국민통합의 상징인 호남 지역에 더 가까이 다가가 국민 소통과 화합을 추진하고 지역 갈등과 정치 분열 해소를 위한 노력으로 국민의힘이 전국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