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에 민주연구원…조국혁신당엔 ‘혁신연구원’

민주당에 민주연구원…조국혁신당엔 ‘혁신연구원’

조국혁신당, 당 싱크탱크 ‘혁신정책연구원’ 오늘 공식 출범식
이사장에 조국…연구원장 서왕진 정책위의장 
조국 참여 ‘혁신적 토크쇼’ 등 열려

기사승인 2024-08-20 09:24:45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쿠키뉴스 자료사진

조국혁신당이 당의 싱크탱크 ‘혁신정책연구원’을 20일 공식 출범시킨다.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간의 준비 절차를 거쳤으며, 정치혁신과 사회권 선진국 비전, 제7공화국 구상 등을 구체화활 계획이다. 

이날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혁신정책연구원 이사장)를 비롯해 서왕진 정책위의장(연구원장) 등이 자리하며 우원식 국회의장도 참석해 연구원의 출범을 축하한다. 또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을 맡았던 이정우 경북대 명예교수, 이한주 민주연구원 원장 등 민주당 관계자도 자리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조국혁신당의 정책위의장이자 연구원장인 서왕진 의원이 연구원의 5대 임무와 핵심 4대 과제 등 ‘연구원 비전 및 계획’을 발표한다. 2부에서 방송인 김미화 진행 하에 조국 당대표, 장윤선 정치전문기지, 이관후 건국대 교수가 ‘제7공화국 개헌’을 주제로 ‘혁신적 토크쇼’를 진행한다. 

연구원은 앞으로 다양하고 혁신적인 민주개혁그룹들과 연대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정치를 실현하고 혁신당이 정책정당이자 다음 선거에서 더 많은 국민 지지를 얻는 정당으로 성장하도록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