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일동제약, 청주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일동제약, 청주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100kWh급 자가 소비형 발전 시설 준공

기사승인 2024-09-02 14:05:16
일동제약 청주공장. 일동제약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일동제약이 충북 청주 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했다.

2일 일동제약에 따르면 일동제약 청주공장은 올해 초 ‘2024년도 충북 청주 스마트그린산단 촉진 사업’에 참여해 대상자로 선정됐다. 공사를 거쳐 지난달 100kWh급 자가 소비형 발전 시설을 준공하고 가동에 들어갔다.

일동제약은 자가 발전 시설 운영을 통해 향후 전기 요금 절감 등의 경제적 이익을 거둘 수 있고, 태양광 패널의 차광 역할에 따라 사업장 온도 관리가 용이해졌다고 설명했다. 또 한 해 540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맞먹는 연간 72톤가량의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동제약은 ‘지속 가능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목표로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기후 위기에 대응해 오는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0년 대비 20%까지 감축하고, 2050년에는 탄소 중립을 이룰 계획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타 사업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추가 도입하고, 다양한 에너지 효율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것”이라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환경 친화적 활동, ESG 경영 확산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대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약한영웅2’ 려운 “수호가 호위무사라면, 바쿠는 대장…비슷하지만 다르죠”

배우 려운이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이하 ‘약한영웅2’)로 얼굴을 갈아 끼웠다. 은장고 대장이자 농구부 주장 박후민을 구현하기 위해 10kg을 찌우는 등 노력한 덕분이다. 2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약한영웅1’을 너무 재밌게 봐서 회사에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돌아봤다.‘약한영웅1’에 안수호(최현욱)가 있었다면, ‘약한영웅2’에서는 박후민의 역할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