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디카시창작지도사 1급과정 수료식 개최···52명 수료

경남정보대, 디카시창작지도사 1급과정 수료식 개최···52명 수료

기사승인 2024-09-10 17:12:02
수료식 장면. 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는 최근 센텀캠퍼스 북카페에서 '디카시창작지도사 1급 과정' 수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디카시는 '디카(디지털카메라)'와'시(詩)'의 합성어로 사진과 함께 다섯 줄 이내의 시를 함께 곁들인 디지털 문학을 말한다.

특히 2025학년도 중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에 정식 수록이 예정되어 있는 등 새로운 문학 장르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걍님정보대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한 디카시창작지도사 1급은 1~4급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디카시인협회에서 자격증을 발급한다. 

지난해 9월 4급 과정을 시작으로 약 1년동안 좋은 디카시 구분하기, 디카시 공모전, 디지털 리터러시 등 다양한 수업이 이뤄졌으며, 총 52명에게 1급 자격을 부여했다.

정유지 평생교육원장은 "국내 최초로 디카시창작지도사 1급 과정을 수료했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5행 이하로 된 대한민국의 한글문화 콘텐츠를 세계 디지털 시장에 알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경남정보대는 이번 디카시창작지도사 1급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이 디지털문예창작과에 입학할 경우 해당 전공학점을 인정하기로 하는 등 디카시 활성화와 성인학습자들의 새로운 문학 교육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박채오 기자
chego@kukinews.com
박채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