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부산시교육청 영재진흥교육원, 영재교육 학부모 교육 특강 15일 운영

부산시교육청 영재진흥교육원, 영재교육 학부모 교육 특강 15일 운영

기사승인 2024-10-11 09:15:44
홍보포스터. 부산시교육청
박채오 기자
chego@kukinews.com

부산시교육청 영재교육진흥원은 오는 15일 대강당에서 '영재교육 학부모 특강'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들에게 미래 사회 변화와 영재교육의 이해를 통한 올바른 자녀 교육관 확립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강의는 이정모 펭귄각종과학관 관장이 '인공지능시대와 과학문해력-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한다. 

인공지능시대 과학문해력의 가치를 자녀에게 전달하고, 자녀들의 과학문해력을 키우는 영재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진병화 부산영재교육진흥원장은 "특강을 통해 학부모가 과학문해력을 이해하고, 부모로서의 소양을 겸비해 미래 영재 자녀의 재능을 길러주는 역할을 재정립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채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실용으로 험지 넘고, 비전으로 텃밭 다지고…이재명이 택한 화법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영남과 호남 지방 유세 일정을 마친 가운데, 지역별 정서와 정치 지형을 반영한 맞춤형 메시지 전략을 구사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보수색이 짙은 영남에서는 지역주의 극복과 합리적 보수를 내세우며 외연 확장에 나섰고, 민주당의 전통 지지 기반인 호남에서는 재생에너지와 미래 산업 중심의 구체적인 성장 전략을 제시하며 지지층 결집에 집중했다. 20일 본지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이 후보의 지방 유세 발언을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