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올해 3분기 선불식 할부거래업체 78개사…신원라이프 폐업

올해 3분기 선불식 할부거래업체 78개사…신원라이프 폐업

기사승인 2024-10-24 10:47:59
쿠키뉴스 자료사진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올해 3분기 상조업체 등 선불식 할부거래업자 1곳이 폐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공정거래위원회의 ‘2024년 3분기 선불식 할부거래업자 주요 정보 변경사항’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전국 각 시도에 등록된 선불식 할부거래업 등록 업체는 총 78곳이다.

이 기간 신원라이프가 폐업했으며, 신규 등록은 없었다. 총 8개 업체가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상호·대표자·주소변경 등 주요 정보 12건의 변경사항이 발생했다.

에스제이산림조합상조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기관을 상조보증공제조합(공제계약)에서 상조보증공제조합(공제계약)과 신한은행(채무지급보증계약)으로 변경했다.

더케이예다함상조는 더케이예다함로, 광명상조는 믿음의가족으로, 그랜드라이프는 유니드라이프로 각각 상호를 바꿨다.

더라이프 등 5개사가 대표자를, 현대투어플랜 등 3개사는 주소·전자우편 주소를 변경했다.
아울러 공정위는 지난 3월부터 소비자들이 연 1회 이상 선불식 할부거래업자로부터 납입금액·납입횟수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소비자들은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되면 납입한 선수금 보전 현황 등을 제공 받기 위해 변경 사항을 가입 업체에 알려야 한다.

공정위는 “선불식 할부계약을 체결하려는 소비자는 계약 업체의 영업 상태와 공제조합, 은행 등 소비자 피해보상보험 계약기관의 공지사항을 주의 깊게 살펴 업체의 폐업·등록취소 등에 따른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언슬전’ 고윤정 “‘오구커플’ 인기 아무도 예상 못해…동기들도 당황”

“이렇게까지 사랑받을 줄 몰랐어요.” 지난 13일 서울 서초동 한 카페에서 만난 고윤정은 이같이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언슬전’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신원호 감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첫 스핀오프로 화제를 모았다.그러나 ‘언슬전’에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