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치부심’ 부산아이파크, 홈에서 충북청주 상대로 승리 노린다

‘절치부심’ 부산아이파크, 홈에서 충북청주 상대로 승리 노린다

부산, 전남·수원·김포와 승점 50점 동률… 플레이오프 경쟁 위해 승리 절실
충북청주 상대 통산 전적 4무1패…홈에서 첫 승과 함께 승격 불씨 살린다
가을 야시장 테마로 팬들 위한 먹거리와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

기사승인 2024-10-28 18:21:47
오는 29일 부산-충북청주 경기가 구덕운동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열린다. 부산아이파크

부산아이파크가 플레이오프 경쟁에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다. 부산은 오는 29일 오후 7시30분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충북청주FC를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2 2024 37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부산은 승격 경쟁을 위해 승리가 절실하다. 8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면서 상승세를 탔던 부산은 직전 안양전에서 1대4로 패해 5위로 떨어졌다. 부산은 전남·수원·김포와 승점이 50점으로 같아 한 경기 결과로도 순위가 요동칠 수 있는 상황이다.

충북청주는 7월29일 부산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후 최근 10경기 동안 5무5패로 승리가 없다. 하지만 부산은 충북청주 상대 통산 4무1패로 절대 열세를 보여 결코 방심할 수 없다. 홈경기와 충북청주 상대로 약했던 모습을 이번 경기를 통해 동시에 떨쳐낼 필요가 있다.

한편 이날 경기에는 구덕 야시장을 테마로 경기장을 찾은 팬들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한다. 부산 지역 맥주 브랜드인 ‘부산맥주’ 팝업스토어를 열어 부산맥주의 다양한 제품을 시음하고 구매도 할 수 있다. 아울러 야외 광장에 야시장과 같이 조명과 테이블을 설치해 푸드트럭과 부산맥주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하프타임에는 부산 팬과 충북청주 팬의 대결 이벤트가 진행된다. 부산은 양 팀 팬들 간 맥주 빨리 마시기, 단체 줄넘기, 데시벨 대결 등 홈 팬과 원정 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올 시즌부터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경기는 부산맥주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블라인드 심사에서 착안했으며, 양 팀 팬이 눈을 가리고 부산맥주의 맥주들을 마시고 그 종류를 맞히는 게임이다. 승리팀에는 부산맥주의 맥주 6종이 담긴 샘플 박스를 증정한다. 

오는 29일 열리는 부산 홈경기는 티켓링크를 통해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고, 현장 티켓 구매 또한 가능하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