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영양군, ‘산소수 식물 재배기’ 도입…판매는 검토 단계

영양군, ‘산소수 식물 재배기’ 도입…판매는 검토 단계

기사승인 2024-10-29 14:13:05
산소수 식물 재배기. 영양군 제공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경북 영양군이 로컬푸드직매장에 스마트팜 기술을 접목한 ‘산소수 식물 재배기’를 도입했다. 지역 농산물의 품질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다.

29일 영양군에 따르면 2020년 7월 개장한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은 소비자 인식 제고 및 출하자 및 출하 품목 확대, 제휴푸드 입점, 할인행사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싱싱하고 신선한 채소들을 판매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군은 지역 농업의 특성상 채소류의 연중 공급이 어렵고 최근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산소수 식물 재배기’를 도입키로 했다.

‘산소수 식물 재배기’는 스마트팜 기술로 물과 양분, 그리고 조명이 조화를 이루면서 계속 순환하고 이를 통해 식물이 자라는 방식을 사용한다.

영양군 유통지원과 관계자는 “현재 설치한 지 1주일 정도라서 적극적으로 판매를 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며 “우선 학생들 체험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1
추천기사

‘약한영웅2’ 려운 “수호가 호위무사라면, 바쿠는 대장…비슷하지만 다르죠”

배우 려운이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이하 ‘약한영웅2’)로 얼굴을 갈아 끼웠다. 은장고 대장이자 농구부 주장 박후민을 구현하기 위해 10kg을 찌우는 등 노력한 덕분이다. 2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약한영웅1’을 너무 재밌게 봐서 회사에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돌아봤다.‘약한영웅1’에 안수호(최현욱)가 있었다면, ‘약한영웅2’에서는 박후민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