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정 홍보능력 '투런 홈런'… SNS 대상, 커뮤니케이션 대상 '쾌거'

한수정 홍보능력 '투런 홈런'… SNS 대상, 커뮤니케이션 대상 '쾌거'

참신한 숏폼 제작, SNS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
소식지 '녹녹, 자연을 두드리다’, 창간사보 부문 최우수상

기사승인 2024-11-21 17:52:04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2024 올해의 SNS 대상‘ 시상식에서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왼쪽부터)배진위 대리, 이석우 기획이사, 안태원 주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의 대국민 홍보능력이 다방면으로 인정받았다.

산림청 산하 한수정은 2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2024 올해의 SNS 대상’에서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한수정은 임직원이 출연한 트렌드 숏폼 콘텐츠를 활용해 독특하면서도 친근한 대국민 공모전과 반려식물 홍보캠페인 등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이를 활용해 한수정이 운영하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행사와 경북 봉화군 지역축제를 연계 홍보하는 등 국민참여형 소통 활성화로 지역상생과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이날 한수정은 ‘2024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공모전’에서 창간 사보 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한수정은 2023년 창간한 국민소통 커뮤니케이션지 ‘녹녹(綠綠), 자연을 두드리다’로 산림생물 다양성과 정원문화 확산 활동을 펼치며 국민소통의 폭을 넓힌 것이 호평을 받았다.

‘녹녹, 자연을 두드리다’는 한수정 소속 수목원의 계절별 풍경을 담은 ‘언제나 수목원’, 수목원에서 만나는 ‘식물 톡톡(talktalk)’, 수목원과 자연을 지켜가는 임직원의 이야기를 담은 ‘한수정 사람들’ 등 다양한 코너를 담아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심상택 한수정 이사장은 “국민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수목원·정원 분야 소식을 확산시키고 있다”며 “다양한 홍보 콘텐츠가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소통의 장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한편, ‘녹녹, 자연을 두드리다’는 웹진(koagi-webzine.co.kr)과 한수정 누리집은 물론 YES24, 알라딘 등 온라인서점에서도 볼 수 있다.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창간사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석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기획이사(오른쪽 두번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