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2024년 전남도 동물방역 위생 시책 종합평가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차지했다.
올해의 누리소통망(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해 공공기관‧기업‧단체 등의 누리소통망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국민‧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 등을 널리 알려, 올바른 누리소통망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진도군 유튜브 채널은 진도의 다양한 문화‧예술‧축제와 청정 진도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수‧특산품을 소개하기 위해 진도군청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재미있는 영상을 자체 제작하고 있다.
진도를 찾는 관광객과 군민들을 위해 차별화된 구성으로 영상을 만들고, 때로는 귀여운 율동을 선보여 즐겁게 볼 수 있는 영상을 만든 것을 인기 요인 중의 하나로 분석했다. 진도군은 전남도 22개 시군 중 유튜브 구독자 수가 4번째로 많다고 밝혔다.
진도군은 유튜브 채널 외에도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누리소통망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고, 진도군 누리소통망 응원단(서포터즈)을 활용해 특색있는 즐길 거리, 볼거리, 먹을거리 등을 연중 홍보하고 있다.
진도군은 또 전남도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동물방역과 축산물위생 분야에 대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진도군은 구제역‧럼피스킨‧고병원성 AI‧ASF 등 가축전염병 방역 대책, 축산농가 방역 실태점검, 계란 안전성 확보와 축산물 위생감시 등 중점 평가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