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서철모 구청장)은 17일 오후 구청 구봉산홀에서 2024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하고 선발된 장학생 101명에게 증서를 수여했다.
올 장학생 선발인원은 고등학생 85명, 대학생 16명으로 지급액은 1인당 각 100만 원과 150만 원으로 총 101명에게 1억 9000만 원이 지급된다.
한편 서구 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성적 우수와 취약계층, 특기 분야 학생 등 총 417명에게 3억 5000만 원을 지원했다.
대전 대덕구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순회모금 진행
대전 대덕구 17일 오후 구청 청렴관에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2025 나눔캠페인’ 대덕구 순회모금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순회모금 행사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 유재욱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을 비롯해 지역주민, 단체, 기업체, 대덕구 공무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대전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모금 성과를 긹했던 대덕구 올해 순회모금에는 제룡전기, 세원화성, 대덕산업단지관리공단, 두성철강산업, ㈜진합, 비래사,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시회, 우리기술, 대한건축사협회 대전시건축사회, 대전중부자동차매매사업조합, 대덕구 및 12개 동 자생 단체 등 다양한 기업과 단체들이 참여했다.
대전 중구, 연말연시 관내 식당 이용·모임 유치 앞장
대전 중구가 소비진작을 통한 민생안정을 위해 구내식당의 한시적 휴무제를 실시하고 직원들의 개인 송년모임 등을 관내 식당에서 하도록 앞장서고 있다.
이를위해 중구는 구내식당은 내년 2월까지 한시적으로 한달에 두 번 휴무에 들어가며 구청 직원들은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주변 식당을 이용할 예정이다.
또 전 직원에게 개인적인 송년 행사 등 연말연시 각종 모임을 중구 관내에서 개최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에 구민의 일상회복이 최우선이므로 지역 경기를 활성화 시키고 모두가 행복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구청 전 직원의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