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조달기업 보증수수료 최대 50% 경감'

 '오늘부터 조달기업 보증수수료 최대 50% 경감'

조달기업공제조합 개시, 1호 계약보증서 발급
계약·입찰·선금 보증수수료 민간 대비 최대 50% 인하

기사승인 2024-12-24 14:26:21
24일 조달기업공제조합에서 열린 ‘조달기업공제조합 제1호 계약보증서 발급행사’. 조달청

조달기업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 보증사업 시작에 따라 조달시장에 참여하는 중소‧벤처기업의 계약, 입찰, 선금 등 각종 보증수수료 부담이 대폭 경감될 전망이다.

공제조합은 24일  ‘조달기업공제조합 제1호 계약보증서 발급행사’를 개최했다.

이에 따라 공제조합은 전산시스템을 구축하고 보증상품 개발, 약관제정 등을 거쳐 이날부터 보증사업을 본격 시작한다. 

공제조합은 조달기업 대상 보증·공제 및 자금융자 사업 등을 운영해 경제활동을 진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7월 개정 조달사업법에 따라 설립됐다.

조달청은 공제조합 설립을 인가하고 보증규정을 승인, 공제조합이 발급하는 보증서가 보증금을 대체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을 개정하는 등 공제조합의 신속한 설립과 사업 운영을 적극 지원했다.

조달기업은 조합의 보증상품을 통해 타 공제조합 및 민간보증회사 대비 25~50% 낮은 보증수수료로 계약, 입찰, 선금 등의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임기근 조달청장은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완화 역할을 담당하는 공제조합이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직면한 경영한파를 극복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공제사업과 저금리융자 등으로 조달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재정건전성 유지와 금융사고 방지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24일 조달기업공제조합에서 열린 ‘조달기업공제조합 제1호 계약보증서 발급행사’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임기근 조달청장. 조달청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