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콤플렉스몰 ‘오창 블루스퀘어’에 대형 온수풀 수영장부터 복합 스포츠센터 ‘스포츠아일랜드&어반필드 오창점’과 초대형 키즈카페 브레드이발소가 들어선다. 대형 업체의 입점으로 인기 상권 형성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31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오창 블루스퀘어’에 스포츠아일랜드&어반필드 오창점이 최근 개관했다. 스포츠아일랜드&어반필드 오창점의 경우 25m 8레인 대규모 수영장과 기구필라테스, 실내크라이밍 등 다채로운 레저 활동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종합 스포츠 몰이다.
또한 해당 콤플렉스몰에는 내년 5월 오픈을 목표로 초대형 키즈카페 ‘브레드이발소’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키즈카페 ‘브레드이발소’는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브레드이발소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마련된 키즈카페로, 최근 개봉한 극장판 애니메이션은 박스오피스 2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오창 블루스퀘어는 청주시 청원구 일원에 지하 4층, 지상 5층, 연면적 3만1514㎡ 규모로 조성된 콤플렉스몰이다. 오창IC와 서오창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중부·경부 고속도를 통해 인근 도시와 왕래가 가능하다. 사업지 옆에는 주민센터와 보건소, 종합병원 및 대형마트와 영화관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1층은 편의점·약국·동물병원·카페·식당 등이 입점 대상인 라이프 존이 마련돼 있다. 지상 2층은 식당과 카페·의료기관이 들어서는 푸드&메디컬 존으로 조성돼서 인근 주민들의 편의와 휴식의 장이 될 예정이다. 지상 3층은 필라테스·스크린골프 등이 자리한 스포츠 존으로, 4~5층은 전문어학원과 스터디카페·태권도·피아노·논술학원·미술학원 등이 들어서는 에듀케이션 존이 들어선다.
해당 업체들은 주변 단지 고정 고객과 반도유보라 등 인근 주거단지를 중심으로 한 1만 2000여 세대와 아파트, 학교, 관공서가 가까워 배후수요의 유입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 방사광가속기와 2차전지 산업단지가 추가적으로 건립되면 최대 고용 인원이 1.3만 명에 달해 대규모 복합몰이 부족한 청주시 특성상 젊은 인구의 유입 집중이 이어질 전망이다.
오창 블루스퀘어 인근 공인중개사는 “오창 지역의 경우 과거부터 수영장은 물론 아이와 함께 갈 만한 대형 키즈카페가 부족해서 주민들의 여가 및 건강 활동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았다”라며 “이번에 건립된 오창 블루스퀘어는 수영장, 실내크라이밍과 더불어 스크린골프, 필라테스 등 각종 스포츠 시설은 물론 초대형 키즈카페에 쇼핑 및 교육 시설이 함께 입점하면서 청주를 대표하는 복합 쇼핑몰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