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대한배구협회, 배구 생태계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 확대

SOOP-대한배구협회, 배구 생태계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 확대

SOOP-대한배구협회, 우수 방송 학교·클럽을 대상 연간 4000만원 지원
올해 지원 횟수 3회로 확대…1회차 프로그램 12일부터 3월31일까지 진행
배구 생방송이 가능한 클럽, 초·중·고, 대학·동호인 누구나 참여 가능

기사승인 2025-02-11 15:15:38
SOOP이 대한배구협회와 손잡고 아마추어 및 유소년 배구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SOOP 제공

SOOP은 11일 대한배구협회와 함께 아마추어 및 유소년 배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SOOP과 대한배구협회는 지난해부터 아마추어와 유소년 배구를 지원하며 생태계 활성화에 협력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지원 프로그램에는 초·중·고 등 유소년 팀은 물론 동호인 등 다양한 아마추어 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그 결과, 2024년 SOOP에서 진행된 배구 방송 수는 4,500건을 넘어섰다.

올해는 더욱 많은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횟수를 1회에서 3회로 확대한다. 대한배구협회와 ‘스타스포츠’의 배구공, ‘D&M’의 무릎 보호대 후원도 추가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SOOP은 우수 방송 학교·클럽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배구 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프로그램은 배구 생방송이 가능한 클럽, 초·중·고, 대학·동호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방송은 유소년과 아마추어의 연습·친선·대회 경기 등 다양한 형태가 모두 포함된다. 지원자는 SOOP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이후 프로그램 기간 동안 ‘아마 배구’ 방송 카테고리에서 20시간 이상 방송을 진행하면 된다. 우수 방송 학교·클럽 선정 기준은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시간(80%)과 시청자 수(20%)로 결정되며, 총 20개 팀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OOP이 대한배구협회와 손잡고 아마추어 및 유소년 배구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SOOP 제공

1회차 프로그램은 12일부터 3월31일까지 진행하며, 전문체육 1~5등 팀에게는 장학금 30만원과 ‘스타스포츠’ 배구공 10개, 6~10등 팀에게는 ‘스타스포츠’ 배구공 5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생활체육 1~5등 팀에게는 장학금 30만원과 ‘미카사’ 배구공 10개, 6~10등 팀에게는 ‘D&M’ 무릎보호대 10개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준석 SOOP 스포츠사업실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한배구협회와 아마 배구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벤트 규모가 확장된 만큼 아마 배구 방송이 더 많이 열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대한배구협회와 긴밀히 소통하여 앞으로도 아마 배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적극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OOP은 배구, 축구, 야구 등 스포츠 종목별 특징에 맞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반 스코어보드 기능에 더해 캠코더 방송 기능, 다시보기 VOD, 다운로드 제공 등 스포츠인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편리한 기능 덕분에 자녀들의 경기를 중계하는 학부모 스트리머들이 대폭 늘어나는 등 스포츠 생태계가 지속 확장되고 있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