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미취학 아동 외국어·문화 아카데미 운영

화천군, 미취학 아동 외국어·문화 아카데미 운영

기사승인 2025-02-12 14:25:13
화천군이 운영 중인 키즈 문화 아카데미(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이 지역 미취학 아동들의 외국어 학습은 물론 정서적, 신체적 발달 지원을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군은 3월4일부터 12월19일까지, 40주 간 2025년 키즈 영어 아카데미를 연다. 상·하반기로 나눠 열리는 키즈영어 아카데미는 5~7세 아동 120명이 대상이다.

수업은 요일별, 연령대별, 지역별로 반을 나눠, 화천읍 권역은 화천 어린이 도서관, 사내권역은 사내 도서관에서 각각 진행된다.

전문 영어강사들이 참여하는 키즈 영어 아카데미는 영어 동요와 동화를 활용한 흥미 위주 콘텐츠로 채워져 아동이 영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게 된다.

뿐만 아니라, 화천군은 유아기 아동들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키즈 문화 아카데미도 마련했다. 키즈 문화 아카데미는 내달 4일부터 12월19일까지 진행되며, 미취학 5~7세 아동이 참여한다.

올해 대상 아동은 모두 470명으로 지난해보다 80명이 증원됐다.

문화 아카데미는 화천읍 권역은 화천커뮤니티센터, 사내면 권역은 사내종합문화센터와 사내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각각 운영된다.

수업에서는 창의 만들기, 유아 수학, 놀이 체육, 발레, 요리, 한글, 한자, K-POP 댄스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뤄진다.

화천군이 매년 진행하는 키즈영어 아카데미와 키즈문화 아카데미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과 학부모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안겨주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5~7세 아동들은 초등학교 입학 후 자연스럽게 화천커뮤니티센터 돌봄교실, 초등 영어 아카데미, 초등 중국어 아카데미, 방과 후 아카데미, 해외 어학연수와 배낭연수, 화천학습관에서 미래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어린 아이들이 대도시 영어 유치원 못지 않은 환경에서 외국어도 배우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