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한전 경북본부, 구미국가산단 무탄소 에너지 활성화 MOU

한전 경북본부, 구미국가산단 무탄소 에너지 활성화 MOU

기사승인 2025-02-19 13:54:04
한전 경북본부가 구미 산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 경북본부 제공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한국전력 경북본부가 에너지 신사업 공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 위해 구미 산단과 손을 잡았다.

한전 경북본부는 19일 구미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에서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무탄소 에너지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구미국가산단 무탄소화를 위한 협력 △산업단지별 전력사용량 정보 제공 △ 입주 기업 대상 에너지 솔루션 및 특화 서비스 개발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전은 탄소중립을 위해 전국 전력정보와 지리정보를 결합한 ‘KEPCO형 에너지맵’을 구축했으며, 고압 전기사용 고객이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원격으로 설비를 감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박경수 한전 경북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단지 및 입주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맞춤형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서비스를 더욱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