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설 연휴 직전, 삼성생명 진주지역단 전영후 파트장은 고향 의령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싶다고 의령군 홍보팀에 연락을 해왔다. 전 파트장은 "나의 고향도 의령이고, 삼성의 고향도 의령이다. 과거에 내가 태어났고, 현재 나를 만들고 있는 의령과 삼성에 늘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기부 의사를 밝혔다. 그는 의령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로 뒤늦게 알려졌지만 전 씨는 지난 2021년 4월 코로나가 한창 유행할 때 의령읍행정복지센터에 마스크 1000장을 익명으로 기부했다.
아들로부터 얘기를 전해 들은 아버지 전랑수 씨도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며 생필품 100만원어치를 구매해 군 사회복지과에 기탁했다.

의령군 칠곡면 화촌마을이 고향인 전랑수 씨는 현재 전씨 죽림종중 대표를 맡고 있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21일 "삼성과 의령의 인연을 잊지 않는 전랑수·전영후 부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부금과 물품은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의령읍, ‘다섯째 아이 출산가정 축하행사’ 개최
의령군 의령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다섯째 아이를 출산한 이신우·이신영 부부의 출산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동섭 의령읍장은 이들 부부에게 이유식 용기, 유아 식판, 신생아 손톱깎이 등 육아에 필요한 선물을 증정했고 아기 기념 사진 촬영 등 출산에 대한 감사함을 전했다.
◆의령군, 올바른 지방보조금 사용 및 집행 교육 실시
의령군은 지난 20일 보조금 담당자 및 보조사업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군청 4층 회의실에서 올바른 지방보조금 사용 및 집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 보조금 관리시스템 사용 의무화에 따라 직원 및 보조사업자의 올바른 보조금 예산 사용을 유도하고 사례별 시스템 활용 방법 교육을 통해 업무 처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예산회계실무 서울연구원 최기웅 원장은 다양한 실무사례 중심으로 올바른 지방보조금의 지출 정산 방법과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사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참석자의 이해를 도왔다.
◆의령군, 어르신 및 장애인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 시행
의령군은 저소득층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부담을 덜기 위한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등 치과진료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의령군에 주소를 둔 만 60~64세 및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 중증장애인으로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 본인 부담 경감자, 건강보험료 산정기준(직장가입자 12만7500원, 지역가입자 5만7000원 이하)에 해당하는 사람이다.
신청 접수는 2월24일부터 3월7일까지 의령군보건소에서 지원자를 받는다. 지원 신청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우선 보건소에서 1차 구강검진 및 전신건강상태를 체크 후 대상자가 선정된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의령군보건소 구강보건실로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