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전남도, 16개 시군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문인력 지원

전남도, 16개 시군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문인력 지원

기사승인 2025-03-19 09:57:06
전남도는 순천시 등 16개 시군에서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전문인력 고용 사업비로 총 12억 원을 투입한다. /전남도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전남도는 순천시 등 16개 시군에서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전문인력 고용 사업비로 총 12억 원을 투입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소 일자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4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는 물론, 채용된 전문인력은 농기계 점검·정비, 대여·반납 관리, 이용자 안내 등의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운영이 한층 원활해지고, 농업인의 이용 편의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는 21개 시군에 총 75개소의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농업인들의 높은 임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사업소에서는 운영 인력이 부족해 농기계 수리 및 대여·반납 과정에서 불편을 겪었다.

농기계 임대사업소 일자리 지원사업은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한 전문인력을 고용하는 것으로, 농업인의 편의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덕규 전남도 식량원예과장은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 인력 확충으로 농업인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농촌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확대 및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