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축협조합장 김태용, 고향사랑기부 의령군 최고금액 2천만원 기탁

부산축협조합장 김태용, 고향사랑기부 의령군 최고금액 2천만원 기탁

기사승인 2025-04-01 09:03:29 업데이트 2025-04-01 16:34:15
고향사랑기부제 연간 기부 한도가 올해부터 기존 500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상향된 가운데 의령군의 첫 최고액 기부자가 나왔다.

의령군은 김태용 부산축협 조합장이 의령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태용 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고 말하며, “기부금을 통해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태완 군수는 “매번 기부를 실천해 주신 김태용 부산축협 조합장님께 감사드리며, 선한 영향력이 확산 되어 더욱 많은 분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고 지역 발전에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서방의령망개떡 정진희 대표, 장학금 200만원 기탁

오서방의령망개떡 정진희 대표 지역인재양성 장학금 200만원을 사단법인 의령군장학회에 기탁했다.

이날 방문한 정진희 대표는 “이번 제4회 의령가례 밭미나리 축제장에서 판매한 망개떡 수익 일정 부분을 의령군 학생들을 위해 기부하고자 한다. 학생들이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보탬이 되길 바란다” 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의령군장학회 이사장인 오태완 군수는 “의령의 미래를 위해 흔쾌히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대표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전달받은 기탁금은 교육환경 개선 등 다양한 장학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정진희 대표는 의령향토음식연구회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한국생활개선의령군 연합회 의령읍 회장을 맡고 있는 등 의령지역 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의령군, 농촌다움 회복 위한 ‘농촌공간정책심의회’ 개최

의령군은 ‘2025년 제1회 의령군 농촌공간정책심의회’를 개최하고, 농촌다움 회복과 지속가능한 농촌공간 조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심의회는 ‘삶터, 일터, 쉼터로서의 농촌’이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됐으며 행정·전문가·농촌재생활성화지역 대표 등이 참여해 지역 실정에 맞는 농촌공간 재구조화 방향과 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됐다.


의령군은 최근 농촌지역 인구감소, 고령화, 무분별한 개발 등의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 중인 ‘농촌협약’과 연계하여 ‘농촌공간계획’을 수립 중이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계획안에 대한 전문가 자문과 타당성 검토, 주민 의견 반영 방안 등이 중점 논의 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농촌공간정책심의회를 통해 의령군이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농촌다운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정책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령군 4-H연합회, 자발적 산불예방 활동 전개

의령군4-H연합회(회장 박성재)는 3월28일 대형 산불 발생에 대비하여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 순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4-H연합회원들은 대형 산불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3월 28일부터 4월 말까지 산불 감시 취약 시간대인 18시30분부터 19시 30분까지 읍․면별로 2명씩 산불 취약지 순찰 활동과 농산부산물 소각 행위 근절을 위한 주민 의식 계도, 산불 예방 자체 감시활동을 실시한다.

최진회 의령 부군수는 이날 의령군4-H연합회 산불예방 순찰대 발대식에 참석하여 청년 농업인을 격려하고, 자발적인 봉사활동에 감사하며, 부주의로 인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계도와 감시의 역할을 당부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