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의령교육지원청, 공유 생태전환교육 출발

의령교육지원청, 공유 생태전환교육 출발

기사승인 2025-04-09 16:37:57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희)은 '함께 키워가는 환경 사랑, 의령 공유 생태전환교육'을 위해 교육과정 안에서 지역의 지리적・산업적 특색 및 관내 관계기관을 연계한 특색 있는 학교 환경교육을 추진한다.

또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하여 가정・학교・사회가 함께하는 실천 운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의령교육지원청은 4월9일 지역과 함께하는 생태전환교육을 위한 환경교육특구 지정 현판식을 열었다.

학교별 환경교육 특색과제 운영을 위해 생태전환교육 선도학교 6교를 지정해 탄소중립 실천 수업을 지원하고 환경교육주간과 연계해 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실천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의령교육지원청 전 직원도 교육지원청 내 친환경 휴게 공간 ‘공유148’ 카페를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실천 나눔의 장으로 활용하고 ‘나와 지구’를 살리는 다함께 1만 보 걷기 실천으로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동참하게 된다.

권순희 교육장은 “환경교육 특구 활성화로 의령교육지원청・학교・지자체・관련 단체가 함께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 문화에 동참하여 우리 아이들의 지속 가능한 좋은 삶을 준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몰라도 재밌는 최고급 액션 ‘미션 임파서블 8’, 관객 미션은 허리 곧추세우기

몰라도 재밌고 알면 더 재밌다. 약간의 허리 뭉침만 각오한다면 더더욱 재밌다. 기나긴 169분을 알차게도 채운 영화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이하 ‘미션 임파서블 8’)이다.‘미션 임파서블 8’은 인류 전체를 위협하는 절체절명 위기 속에 내몰린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 팀원들이 목숨을 걸고 단 하나의 미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다.시리즈 팬이라면 시작부터 눈시울을 붉힐지도 모르겠다. 일생을 바쳐 인류를 지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