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2025년 하절기 방역소독사업 추진

의령군, 2025년 하절기 방역소독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5-05-06 11:25:41
의령군은 여름철을 앞두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소독사업을 10월 말까지 시행한다.

군은 5월2일 의령군보건소에서 ‘방역기동반 발대식 및 교육’을 실시하고 방역 활동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방역기동반원들에게 장비 사용법과 방역 안전수칙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이어서 방역장비 점검 및 시연을 통해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읍·면 14개반 30명으로 구성된 방역기동반은 다중이용시설, 강변, 하천, 감염취약시설 등을 대상으로 방역소독 작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주민 건강 보호를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의령군, 의령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의령군은 7일부터 28일까지 의령사랑상품권 부정유통에 대한 일제 단속을 한다. 이번 단속은 의령사랑상품권의 부정사용을 차단하고, 상품권의 정책 및 유통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한다.
 
의령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발행된 지역화폐로, 전국적으로 불법 환전 및 부정사용 사례가 늘어나면서 단속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주요 단속 대상은 △물품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하여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가맹점이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상품권의 결제 거부 △현금영수증 발행을 거부하는 행위 등이다.

단속 적발 시 가맹점 등록 취소, 부당이득 환수, 과태료 부과 등의 처분이 이루어지며, 중대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경찰 수사도 의뢰할 방침이다.



◆의령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의령군은 지난 30일 농업기술센터 실습교육장에서 수료생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2월부터 시작된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은 가공식품 개발 실습과 농산물가공 시설 인허가 절차 및 식품 가공시설 기준, 농산물·가공식품 신선도 연장기법 등 총 10회 40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를 수료한 교육생 25명에게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할 자격이 주어지며, 이를 통해 시제품을 생산해 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가 생산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시제품 개발 지원으로 농산물가공 창업 활성화를 통한 농외소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의령군 4-H연합회, 산불예방 활동 종료 

의령군4-H연합회는 3월28일부터 진행된 산불 발생에 대비한 산불예방 순찰 활동을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심각에서 경계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4월25일로부터 종료했다.


4-H연합회원들은 대형 산불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약 4주간 산불 감시 취약 시간대인 18시30분부터 19시30분까지 10일 동안 읍․면별로 2명씩 산불 취약지 순찰 활동과 농산부산물 소각 행위 근절을 위한 산불 예방 자체 활동을 시행했다.

박성재 회장은 “의령군4-H연합회는 농촌 현장을 지키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청년 농업인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의령군 낙서면 한마음체육대회 및 노인의 날 행사 

의령군 낙서면문화체육회(회장 최영일)와 대한노인회 의령군지회 낙서면분회(회장 김자일)가 주최한 ‘제37회 낙서면민 한마음체육대회 및 제29회 노인의 날’ 행사가 지난 2일 낙서면 공설운동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오태완 군수, 기관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윷놀이, 줄다리기 등 체육행사와 경품추첨, 노래자랑 등이 이어져 면민 화합을 다지는 하루가 됐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