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늘 김상욱 만난다…민주 “공개 만남 될 듯” [21대 대선]

이재명, 오늘 김상욱 만난다…민주 “공개 만남 될 듯” [21대 대선]

기사승인 2025-05-16 09:24:55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지난 8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참배를 마친 후 국민의힘 탈당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유희태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전북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가 김상욱 무소속 의원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승래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오늘 아마 (이재명 후보가) 김상욱과 만나게 될 것 같다”며 “장소는 익산인지 군산인지는 정확히 말하긴 어렵지만 오늘 중으로 만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공개적으로 만남을 가질 것이냐는 질문에는 “제가 알기로는 공개적으로 될 것 같다. 형식은 그때 보시면 알 것이다. 그 형식이 유세 차량 위에서 지지선언하는 방식일지 그건 봐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김 의원은 전날(1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재명 후보만이 진영논리를 넘어 국가 통합 아젠다를 제시하고 있고, 직면한 국가 과제를 해결할 의지와 능력을 갖췄다고 판단하기에, 이 후보를 21대 대통령 적임자로 공개 지지한다”며 “가장 보수다운 후보”라고 밝혔다.

본인 거취에 대해선 “제 역할과 지역구 의견, 그리고 무엇이 국익을 위한 것인지 권력 집중에 대한 견제와 균형을 어떻게 기능하게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다”며 “취합하고 신중하게 생각해 가급적 다음 주를 넘기지 않고 입장을 말씀드리려 한다”고 말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