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경제] 서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뭐니뭐니해도 집값이다. 누구나 내 집을 갖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으며, 부동산은 여전히 유효한 재테크 수단이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법원경매에 관심을 가지는 일반인들도 늘고 있다. 법원경매는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집을 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해볼 수도 있다. 추세를 반영하듯, 최근 이성용 ㈜우리옥션 대표가 펴낸 책 ‘경매의 신’이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 이 대표는 법원경매컨설팅기업 우리옥션을 이끌며 축적한 다년간의 법원경매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최근 이성용 대표가 또 한 번 화제의 중심에 섰다. 법원경매 1:1 스파르타 속성트레이닝 3개월 과정을 개설하며 알짜배기 노하우를 일반인에게 전수하기로 한 것. 이번 강의는 법원경매 왕초보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잘못된 습관과 고정관념 등이 없는 상태에서 정보를 접해야 제대로 된 개념을 세울 수 있다는 이 대표의 의견이 반영된 부분이다.
수강생들은 경매 강의에서 이 대표의 경매 속성 이론과 실전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이 경매속성트레이닝은 1:1 스파르타 방식으로 주3회 2시간씩 3개월간 교육이 이루어지며, 이론을 어느 정도 숙지하면 이 대표와 현장에서 실전경험을 쌓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이는 일반적인 공인중개사학원이나 그 외 경매관련 교육시설의 학원식 경매강의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내용이다.
또한 이 강의는 10명 이하의 소수정예로 구성되므로 이 대표의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 1:1 스파르타 속성트레이닝 과정은 교육일정은 매주 월, 수, 금 7시부터 9시까지 이루어진다. 일정은 차후 조정 가능하다.
이 대표는 1:1 스파르타 실전경매교육을 끝내고 나면 수강생들이 컨설턴트 및 법무사 수준의 경매이론 지식을 갖게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 또한, 자본금 3천만 원으로 10억을 만들기까지의 실전 투자 과정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런 과정에서 수강생들은 부동산자산시장에 대한 안목과 부동산 환금능력을 배울 수 있다. 부동산을 취득할 때 발생하는 세금문제를 해결하는 비법도 함께 다룬다. 최종적으로는 종목별 투자안목과 전략을 스스로 수립하게 되며, 정확한 예상낙찰가까지 내다볼 수 있도록 만든다는 목표다.
이 대표는 “자본금 3천만 원에서 10억 원을 만들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기초부터 완벽히 배우게 될 것”이라며 “소수 제자들의 완벽한 이론 이해를 위해서 EBS 출신의 유명 교수도 함께 한다”고 소개했다. 수강신청은 20세 이상부터 59세 이하면 가능하다. 수강신청 시 이성용 대표 휴대전화(010-4150-4557)로 ‘경매 1:1 교육신청 문의합니다’라는 내용의 문자를 발송하면, 이대표가 직접 상담전화를 걸어오고 상담을 통해 교육 여부가 결정된다.
‘경매의 신’ 저자 이성용 대표의 1:1 스파르타 속성 트레이닝과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블로그(blog.naver.com/arsgogo/40207311682)를 방문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