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 태백시장, 신경호 강원도교육감과 교육현안 논의

이상호 태백시장, 신경호 강원도교육감과 교육현안 논의

기사승인 2022-07-19 17:59:05
신경호(왼쪽) 강원도교육감과 면담 중인 이상호 태백시장
이상호 강원 태백시장은 19일 강원도교육청을 방문해 신경호 강원도교육감과 면담을 갖고 지역 교육현안사업을 적극 건의했다.

주요 건의 내용은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의 태백지역 공약이기도 한 황지정보산업고 학과 개편, 철암중·고등학교 체육중점학교 육성(강원체육중․고등학교 제2캠퍼스)과 지난 6월 학과 개편이 확정된 태백기계공고의 가칭 ‘강원항공고’ 전환 지원 등으로 이들 3개교에 기숙사를 신축하여 광역 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하는 것이다.

또 교육청 산하 태백도서관의 ‘태백디지털도서관’으로의 이전 신축, 365세이프타운 학생안전체험기관 지정, 오는 11월 ‘강원초등교직원체육대회의 태백 개최’ 등에 대하여 건의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교육현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강원도교육청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황지정보산업고는 회계금융과 등 4개 학과 108명으로 학생 수 감소 및 산업구조의 급격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학과 개편을 추진하고 있으며 철암중․고등학교도 중학교 22명, 고등학교 41명으로 강원체육중․고등학교 제2캠퍼스 개념의 체육중점학교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태백기계공고는 자동차기계과 등 4개 학과 159명으로 지난 6월 강원도교육청의 직업계고 재구조화 및 학과개편에 선정되어 모든 학과를 통합하여 항공정비시스템과(3학급)으로 개편하여 (가칭) 강원항공고등학교로 교명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태백=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