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통합신공항 현장소통상담실 확장 이전 외 [의성소식]

의성 통합신공항 현장소통상담실 확장 이전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2-08-03 11:44:57
의성군 통합신공항 현장소통상담실 전경. (의성군 제공) 2022.08.03

경북 의성군은 지난 2일부터 의성군 통합신공항 현장소통상담실을 봉양면 원지1길 39-10 2층(봉양면사무소 인근 50m 이내)으로 확장 이전했다고 3일 밝혔다.

국방부‧대구시가 추진하는 통합신공항 기본계획이 이달 중 완료될 예정으로 토지 편입 여부와 보상 절차 등 문의가 쇄도할 것으로 예상돼, 의성군 현장소통상담실을 확장 이전한다.

법무사, 세무사 등 전문상담관을 위촉한 상담실 운영으로 주민들은 통합신공항 추진현황, 사유지 등 편입여부, 보상절차 및 시기, 지역발전 및 주민 지원방안 등 공항이전에 대한 궁금증을 보다 구체적으로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통합신공항 건설은 지역주민들의 협조가 꼭 필요한 만큼 전문상담관을 배치해 주민들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 궁금증 해소와 정확한 정보 전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웃기는 다섯 남자들의 ‘쇼그맨2’ 의성에 오다

쇼그맨2 포스터. (의성군 제공) 2022.08.03

의성군은 웃기는 다섯 남자들의 버라이어티 개그쇼 ‘쇼그맨2’ 공연을 5일 오후 7시 의성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쇼그맨2’는 KBS ‘개그콘서트’ 주역이자 지난 3월에 종방한 ‘개승자’에 출연 한 박성호, 김원효, 정범균, 이종훈과 MBC ‘트로트의 민족’ 최종 3위인 김재롱 등 인기 개그맨 5인방의 개성과 끼가 넘쳐나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 출연자는 총 개그경력이 무려 60년으로 베테랑 개그맨 박성호, 개그계의 만능 엔터테이너 김재롱, 유행어의 달인 김원효, 최고의 입담꾼 정범균, 웃기는 몸짱 개그맨 이종훈이 출연해 개그, 마술, 노래, 연기, 댄스 등을 한 무대에서 펼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피로감이 쌓여있는 군민들께서 이번 공연으로 마음껏 웃을 수 있었으면 한다”라며 “하반기에도 이어질 수준 높은 공연 등 문화행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