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RPG 대작 ‘하이브리드’, 이통 3사 동시 출시

모바일 RPG 대작 ‘하이브리드’, 이통 3사 동시 출시

기사승인 2009-01-28 22:27:01


[쿠키 IT] 모바일 RPG 대작으로 출시 전부터 비상한 관심을 모아왔던 고감도 하이엔드 액션RPG ‘하이브리드(HYBRID)’가 28일부터 이동통신 3사에 동시 출시되면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하이브리드’는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극비리에 제작한 게임으로 기존 모바일 RPG의 기술 수준을 한 차원 넘어섰다는 평가와 함께 2009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국내 모바일게임으로는 최초로 하이브리드 액션RPG 장르를 표방하고 나선 이 게임은 강렬한 액션과 잔잔한 이야기의 결합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작품이다.



패러랠 월드 개념의 세계관, 캐릭터의 스킬 설정 등 게임 곳곳에 하이브리드라는 테마가 녹아 있으며, 2D 캐릭터와 3D 배경의 퓨전 스타일은 비 주얼과 조작감에서 신선함을 던져준다.

특히 적을 공중으로 띄워 키 입력 타이밍에 따라 가변하여 공격하는 ‘공중 스킬 콤보'는 모바일게임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현재 모바일 RPG의 기술력을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게임빌은 유명 포토그래퍼 조형준이 참여한 티저 광고에 이어 30여 명의 각계 인사가 참여한 쇼케이스 등으로 엄지족들의 관심을 크게 증폭시켰으며, 지난 21일부터 시작한 공동구매 이벤트에는 참여자 수가 3000명을 돌파할 정도로 열기를 더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오원빈, FT아일랜드 탈퇴…"멤버들과 음악 견해차로 고민"
▶자살 인터넷 생중계… 네티즌 '경악'
▶'뛰기만 한' 박지성…맨유 5골 골폭풍에도 잠잠
▶'욕설 논란' 신정환, 게임 중 '과격한 행동'으로 또 구설수
▶이효리 '패떴'서 "X나 좋아"… 대본 없다는 것 증명?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