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남도서관에서는 지역 주민의 생활 편의시설 확충과 고객 맞춤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문화·교육·정보 프로그램을 도서관에서도 수강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강좌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은 최근 맞벌이 부부의 증가에 따라 토요일 프로그램을 5개 반으로 확대 편성해 평일에 이용이 어려운 고객에게 참여의 폭을 확대했으며, 수강 기간 중에는 기본대출권수 확대 혜택까지 주고 있다.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은 다음달 6일부터 7월 28일까지 운영된다.
도서관측은 문화강좌를 통해 지역 주민의 지식 정보 욕구를 충족시킬 뿐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의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Q향상 칼라믹스’, ‘책놀이 재미놀이’, ‘표현력 쑥쑥 동화 구연’, ‘Fun&Fun 뮤지컬 잉글리쉬’ 등 유아 5∼7세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과 ‘책 마음과 통하다’, ‘두뇌계발 주산암산 교실’ 등과 같이 초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한 강좌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컴퓨터 교실(워드프로세서 200%활용)’과 같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강좌 등 13과목 20개 반이 개설되어 있어 유아부터 일반인까지 서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존회원은 30일까지, 신규수강생은 16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방문접수이다. 주 1회 수업으로 수강료는 과목당 3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issl.go.kr를 참고하거나 032-575-2600로 문의하면 된다.인천=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창교 기자 ?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