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세계도시축전, 태국수학여행단 1000명 온다

인천세계도시축전, 태국수학여행단 1000명 온다

기사승인 2009-05-05 16:23:00
"
[쿠키 사회] 인천세계도시축전이 해외수학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인천시의회는 태국 학생 및 교사 1000여명이 도시축전에 참가하겠다는 의향을 밝혀 현지에서 양해각서(MOU)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시의회는 유천호 부의장을 단장으로 박창규 의원, 오흥철 의원 일행이 3일부터 4일간 방콕을 방문해 이같은 성과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의회대표단은 4일(현지시간) 수라탭 탄프라써트(Surathep Tanprasert) 태국 교육부차관을 면담하고 태국 교육부가 8월 7일부터 개최되는 인천세계도시축전에 학생 및 교사
1000여명을 수학여행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천에 보내는 것을 합의한뒤 공식 서명했다.

이 자리에서 유천호 부의장은 태국학생들의 수학여행지로 인천세계도시축전을 선택해 준데 대하여 감사에 뜻을 전했으며, 인천시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키로 약속했다.

도시축전 관계자는 “이번 태국 수학여행단 유치를 계기로 인천세계도시축전이 아시아국가 학생들의 수학여행지로 각광을 받을 전망”이라며 “앞으로 국내 학생들에 대한 수학여행방문 마케팅으로도 이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국 양시는 활발한 학생교류를 바탕으로 홈스테이(home-stay),문화, 교육 등 상호 협력을 통한 국제도시 이미지를 강화하기위한 다양한 전략를 마련중이다. 인천=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창교 기자 ?cgyo@kmib.co.kr

▶뭔데 그래◀ 도요토미 호위무사역 최홍만, 꼭 그래야 했나

정창교 기자
cgyo@kmib.co.kr
정창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