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니 UP!] (97―목요일) 맛도 짱 머리에도 짱 ‘꽁치 미니 버거’

[끼니 UP!] (97―목요일) 맛도 짱 머리에도 짱 ‘꽁치 미니 버거’

기사승인 2009-07-02 17:02:01


[쿠키 생활] 기말고사 공부에 열심인 아이를 위한 영양간식, 꽁치 미니 버거를 만들어 보았어요.

꽁치는 혈관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과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DHA, 혈전을 방지하는 EPA, 오메가 3 , 비타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좋은 생선이랍니다.

어떻게 만드나요?


* 모닝빵 10개 분량 기준


- 재료: 호두 호밀 모닝빵 10개, 상추, 양파 2분의 1개, 키위 2개, 머스터드소스, 크림치즈 or 슬라이스치즈

- 제일 중요한 꽁치 패티 만들기

1.꽁치 통조림 1캔, 양파 1개, 마늘 1통, 다진 마늘 2분의1숟가락(양념을 한데 넣어서 무친다)

2.생강가루 1숟가락, 허브솔트 2분의1숟가락, 후추가루 약간, 빵가루(식빵 1개 반 갈아서 준비)

3. 부추 한줌이 좀 안 되는 양(엄지와 검지 사이에 들어가는 양이 한줌)

* 만들어 볼까요.

1. 통마늘과 양파 껍질을 벗겨서 잘게 다지고, 팬에 기름을 두른 후 기름이 뜨거워지면 다진 양파와 마늘을 볶아서 식혀준다.

2. 통조림 꽁치를 건져서 믹서에 갈고, 1과 생강가루, 허브솔트, 후추가루, 빵가루를 넣어 반죽을 한다.

3. 부추를 잘게 썰어 2에 섞어주고, 모닝빵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 꽁치 패티를 만들어 준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3을 약한 불에서 은근히 익혀준다.

5. 꽁치 패티가 익는 동안 양파와 키위를 저며 썰고, 모닝빵을 가로로 잘라 크림치즈(or 슬라이스 치즈)를 발라준다.

6. 5에
상추-> 꽁치 패티 ->양파 -> 머스터드소스-> 키위 순으로 올려가며 꽁치버거를 완성시킨다.

알면 도움이 되요

생선 패티 반죽에 넣은 양파, 마늘, 허브솔트, 생강가루, 부추는 꽁치의 비린맛을 감춰주는 역활을 한다.

여러번 뒤집으면 패티의 모양이 부서질 수도 있으니 은근히 익혀 한 두 번만 뒤집어 주며 익혀준다.

싱거우면 케첩을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글·사진=
블로그 요리가 맛짱 맛짱넷 바로가기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