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들 차이 한 눈에…‘쇼핑카운터’ 등장

오픈마켓들 차이 한 눈에…‘쇼핑카운터’ 등장

기사승인 2009-10-06 19:23:01
[쿠키 IT] 5년째 오픈마켓에 상품판매를 하고 있는 판매자 김00씨. 여러 오픈마켓에 똑같은 제품을 판매하지만 비싼 광고비를 내는 오픈마켓들보다 아무런 광고를 하지 않은 오픈마켓들에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그는 ‘오픈마켓별 차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한다.

판매에 관한 모든 것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무료서비스가 등장했다.

이미지대행으로 주목을 받던 이미지스튜디오가 오픈마켓 판매 관련 통계 서비스인 ‘쇼핑카운터’를 출시했다. 쇼핑카운터는 판매되고 있는 상품페이지에 하루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방문했는지, 방문대비 실제 구매자의 판매결제에 이르기까지 오픈마켓별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쇼핑카운터 이름과 옵션을 선택해 만든 후 소스를 복사해 오픈마켓·쇼핑몰 상품페이지에 소스를 붙여넣기만 하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별, 월별, 요 일별, 사이트 별, 등 다양한 비교분석이 가능한 통계를 제공하며,‘쇼핑카운터 뉴스레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주기에 원하는 쇼핑카운터만 메일로 받아 볼 수 있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상품페이지의 컨셉에 맞추어 골라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미지스튜디오 이주영 과장은 “셀러들이 막연한 감으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쇼핑카운터가 제공하는 통계데이터를 기반한 효율적 판매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김현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