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스포츠] “그리스,아르헨티나전 결과 예상을 이렇게 완벽하게 할 수가.”
17일 월드컵 본선 아르헨티나전에서 완패해 국민들이 침울해한 사이 네티즌 사이에서는 인터넷에 떠도는 한 글이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바로 그리스 아르헨티나 등 한국 상대팀과의 경기 스코어를 족집게처럼 맞췄기 때문이다.
이글은 월드컵이 열리기 전인 지난 9일 네이버 지식iN에 오른 답변이다.
네티즌 ‘qkdlfp35'는 9일 오후 6시쯤 ’한국 16강 현실적으로 가능‘이란 제목의 글에서 “우리반 친구랑 한국이 16강 올라가나 못올라가나 내기를 했다”며 “친구는 못올라간다고 했는데 현실적으로 16강 올라갈까요.예상 스코어좀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아이디를 비공개한 한 네티즌이 같은날 저녁 10시10분쯤 답글을 남겼다.
이 네티즌은 글에서 한국과 그리스 나이지리아 아르헨티나 등 같은 조 국가들의 평가전과 특성 등을 분석하면서 예상스코어를 남겼다.
우선 첫경기 그리스전에 대해서는 “최근 그리스의 평가전 경기가 너무 부진하고 수비력이 불안하다”는 점을 들며 ‘2:0 대한민국 승’을 예상했다.
아르헨티나의 경우에는 “겨우 본선 티켓을 거머쥐었지만 공격력이 막강하며 평가전도 3전 3승을 했다”고 밝혔다.또 상당수 전문가가 아르헨티나의 아킬레스 건으로 보고 있는 고지대 경기에 대해서도 “아르헨티나는 고지대 경험이라도 있지만 우리는 고지대 경험이 부족하다”고 반박한뒤 아르헨티나의 4:1 승이라고 봤다. 고지대에 완벽히 적응했다는 태극전사들이 후반 체력이 떨어지면서 완패했던 것에 비춰볼때 놀라울만큼 정확한 예측이었다.
그러면 가장 중요한 나이지리아 전 예상스코어는 어떨까. 우리가 16강에는 진출할 수 있을까. 이 글 대로라면 축구팬들은 안심해도 될 것 같다. 이 네티즌은 나이지리아 선수의 부상, 흐트러진 조직력 등을 들며 우리가 나이지리아를 2:1로 이기면서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글은 아르헨티나 전이 끝난 17일 밤부터 큰 인기를 모으기 시작,18일 오전 현재 25만여건의 조횟수를 기록하며 이른바 성지순례(네티즌들이 반드시 봐야하는 글)로 통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 글을 퍼다 나르며 “스포츠 토토했으면 대박 났을 것” “어떻게 이렇게 완벽히 맞출수 있느냐”며 놀라움을 표시했다. 일부는 그의 예지능력을 평가하며 “친오빠 시험에 꼭 합격하게 해주세요”(majoreka) "괜찮은 남자친구나 남편감 하나만 내려주세요“(hakuda357) 등 유머스런 글도 남겼다.
오는 23일 나이지리아와의 경기에서도 이 네티즌의 예상결과가 맞아 우리가 원정 첫 16강 진출에 성공할 지 여부가 네티즌 사이에서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국민일보 쿠키뉴스 고세욱 김원철 기자 swko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