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정규 7집 ‘솔리스타’ 발표…“가을 발라드 평정”

김범수, 정규 7집 ‘솔리스타’ 발표…“가을 발라드 평정”

기사승인 2010-09-29 18:37:01

[쿠키 연예] 가수 김범수가 29일 2년 2개월만의 정규 7집 앨범 ‘솔리스타’(SOLISTA : Part.1)를 전격 발표하며, 가을 발라드 평정에 나섰다.

7집 앨범의 콘셉트이자 앨범명인 ‘솔리스타’(solista)는 최고의 ‘독주자’‘독창자’를 일컫는 말로, 이번 앨범에는 박진영, 이승철,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엽 등의 보컬리스트와 작곡가 윤일상, 홍진영, 황찬희 등이 참여했다.

소속사 측은 “김범수의 이번 7집 앨범은 ‘일렉트릭 사운드’를 최대한 배제하고 리얼 소스 위주의 ‘어쿠스틱’을 지향, 김범수 특유의 애절한 음색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노래와 소리·음악들을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로듀서인 박진영과 한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범수와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타이틀곡 ‘지나간다’는 박진영이 직접 작사?작곡을 하고 전 JYP 수석 프로듀서 권태은이 편곡하여 김범수의 대표곡 ‘보고싶다’를 잇는 명품 발라드로 탄생 되었다.

또 이승철과 김범수의 듀엣곡 발표라는 이슈와 함께 공개된 명품 듀엣 ‘언젠가는’은 ‘이승철-김범수’만의 부드러운 하모니가 돋보이는 곡으로 시원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브리티시 팝''장르로 완성되었다.

한편, 김범수는 7집 앨범 발표와 함께 박진영 프로듀서와 함께한 타이틀곡 ‘지나간다’의 제작 과정이 담겨있는 메이킹 영상을 음원사이트 ‘멜론’ (http://www.melon.com)을 통해 공개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