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다큐’ 내달 1일 방송…4박5일 휴가 끝나면 백령도 6여단 일반 전투병 배치

‘현빈 다큐’ 내달 1일 방송…4박5일 휴가 끝나면 백령도 6여단 일반 전투병 배치

기사승인 2011-04-18 15:13:00


[쿠키 연예] 해병대에 자원 입대한 현빈의 신병 훈련 모습이 다큐멘터리로 제작된다.

KBS는 현빈의 신병 5주차 모습을 담은 영상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다음달 1일 ‘다큐 3일’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해병대는 현빈에 대한 신드롬적인 관심에 이례적으로 다큐멘터리를 통해 신병훈련 모습을 공개하기로 했다. 현빈의 다큐멘터리는 국방홍보원 국군방송(KFN)과 한국정책방송(KTV). KBS 등 3개 방송사만 참여한다.

한편, 해병대사령부는 18일 포항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신병교육을 받고 있는 현빈을 서해 최전방 백령도의 해병대 6여단에 전속 배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빈은 오는 22일 신병훈련 수료식을 마치고 4박5일간 휴가를 다녀온 뒤 백령도 6여단에 배치돼 일반 보병 전투병으로 군 복무를 하게 된다.

당초 해병대는 지난 8일 현빈을 해병대 사령부의 모병홍보병으로 배치해 백령도 6여단과 연평부대, 김포 2사단에서 해병대 특성화 훈련을 이수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일각에서 '연예인에 대한 특혜'가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김관진 국방장관도 지난 14일 언론사 부장단 초청 국방정책설명회에서 "개인적으로는 전방부대에서 다른 병사처럼 평범하게 근무토록 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