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흑돼지 생고기 전문점=황산토종식육식당

토종흑돼지 생고기 전문점=황산토종식육식당

기사승인 2011-05-25 21:56:01

지리산 바래봉 철쭉축제를 구경 가는 길목에 이 지역 브랜드 상품인 토종 흑돼지 생고기 전문점이 자리 잡고 있다. 남원시 운봉읍 초입에 위치한 ‘황산토종정육식당(063-634-7293)’이 그 곳.

식당 바로 건너편이 지리산 둘레길 출발점이기도 해 널찍한 식당 안은 활짝 핀 철쭉꽃처럼 울긋불긋 나들이 차림의 손님들로 가득 하다.

음식점에 들어서면 우직스러워 보이는 산사나이 신명철씨가 아들 성수씨와 함께 손님을 맞이하고 주방은 솜씨 좋은 안주인이 책임진다.

이 식당은 이름 그대로 식당과 정육점을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청정지역 지리산자락에서 허브로 키운 ‘고원흑돈’만을 취급한다.

생고기전문점이어서 반찬류가 그리 세련 되 보이지는 않지만 물 맑고 공기 좋은 500mm 고원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이라 입안에서 씹을수록 향이 강하고 깊은 맛이 배어난다. 각종 채소류는 인근 인월면의 처가 텃밭에서 무농약으로 키우고 돈나물, 머위, 곰취 등 산나물도 장모와 마을 할머니들이 산과 들에서 캐 제공한다.

하루 동안 잘 숙성시킨 생고기 위에 녹차, 허브, 솔잎 등을 뿌려 나온 쫄깃하고 식감 좋은 꺼먹돼지를 노릇하게 구어 먹다가 중간 중간 3년 묵은 김치에 싸 먹는 맛도 일품이다.

옻나무, 엄나무, 오갈피, 헛깨나무 등을 넣고 숙성시킨 메주로 끊여낸 된장찌개도 이 집의 별미. 대창만으로 만들어 큼지막한 순대가 돋보이는 순대국도 헛헛한 과객(過客)의 기운을 북 돋우기에 제격이다.

맛있고 가격 저렴하니 손님이 늘 북적일 수 밖에 없는 식당이다.

흑돈삼겹살(200g) 9천원/ 소등심, 소육회(200g) 2만원/ 소고기불백 2만5천원∼3만원/ 된장찌개, 순대국, 뼈다귀탕 각 6천원

88고속도로 지리산IC에서 운봉 방향 6km지점 운봉읍 초입에 위치/ 전북 남원시 운봉읍 서천리 135-7











글?사진=곽경근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