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28일 (금)
이동욱 “자꾸 독도 가지고 열받게…” 광복절 맞아 ‘소신 발언’

이동욱 “자꾸 독도 가지고 열받게…” 광복절 맞아 ‘소신 발언’

기사승인 2011-08-15 22:32:00

[쿠키 연예] 최근 SBS 드라마 ‘여인의 향기’에 출연 중인 배우 이동욱이 광복절을 맞아 소신 발언을 해 눈길을 끈다.

이동욱은 15일 새벽 자신의 미투데이를 통해 “대한민국 만세!”라며 “자꾸 독도 가지고 열받게…. 오늘은 광복절!”이라는 글과 함께 태극기 사진을 게재했다.

최근 일본 자민당 의원들의 울릉도 방문 파문 등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에 온 국민들이 분노를 느끼는 가운데 이 같은 이동욱의 발언은 누리꾼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누리꾼들은 “애국심도 국보급” “함께 독도를 지키자” “한류 팬도 많이 둔 배우 있는 입장에서 쉽지 않은 발언이었을텐데 너무 멋있다”는 등의 찬사를 보내고 있다.

이동욱은 지난 6월 군 제대 후 드라마 ‘여인의 향기’에서 김선아와 호흡을 맞추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탄핵 찬반’으로 갈라진 성균관대

성균관대학교 정문에서 28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둘러싼 찬반 집회가 열렸다.이날 양측 집회 참가자들은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에서 불과 10m 떨어진 장소에서 찬반 집회를 열고 대치했다. 발언에 나선 성균관대 긴급행동 관계자는 "부끄러운 동문 황교안 총리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먼저 정문에 집회 신고를 마쳤다. 하지만 장소 확보에 실패한 극우 세력들이 인근 공원에 자리를 잡고 사실상 우리 집회에 맞불을 놓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