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보컬그룹 먼데이키즈, ‘해품달’ OST에 합류

감성보컬그룹 먼데이키즈, ‘해품달’ OST에 합류

기사승인 2012-02-09 10:39:01

[쿠키 연예] 감성보컬그룹 먼데이키즈가 부른 ‘해를 품은 달’ OST 수록곡 ‘그림자’가 9일 0시 온라인에서 공개됐다.

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감성 보컬 그룹이자 OST계의 최강그룹으로 손꼽히는 먼데이키즈가 수목드라마 최강자인 MBC ‘해를 품은 달’(이하 ‘해품달’)의 OST에 참여한 것.

먼데이키즈는 그동안 ‘늑대’ ‘투명인간 최장수’ ‘하얀거탑’ ‘베토벤 바이러스’ ‘검사 프린세스’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먼데이키즈의 정규 앨범이나, 디지털 싱글 등에서 표현하지 않았던 다양한 모습을 선보여 OST계의 최강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해 8월 종영한 MBC 드라마 ‘지고는 못살아’에서는 먼데이키즈 만의 감미로운 발라드가 아닌 신나는 리듬의 스트링 곡으로 리드미컬하면서도 재미있는 가사로 드라마의 분위기를 더욱 돋구어준! 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그림자’는 첫 번째 OST ‘달빛이 지고’를 작사, 작곡한 한상원, 반형문이 다시 한 번 콤비를 이루며 늘 뒤에서 그림자처럼 붙어 다니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운명 때문에 이룰 수 없었던 그림자 같은 사랑을 그 안에 눈물로 얼룩진 이야기를 담아 낸 곡이다.

한편, 먼데이키즈는 지난 해 12월 미니앨범 ‘더 발라드’(The Ballad)를 발매하며 현재 타이틀 곡 ‘미행’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또 3월에 열릴 먼데이키즈 일본 공연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 트위터 @neocross96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