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FU 리프팅 장비 ‘더블로’, 빠르고 안전한 미용시술 눈길

HIFU 리프팅 장비 ‘더블로’, 빠르고 안전한 미용시술 눈길

기사승인 2012-05-04 14:28:01

[쿠키 건강] 국내에서 개발된 HIFU 리프팅 장비(High-Intensity Focused Ultrasound: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수술기)안 ‘더블로’가 빠르고 안전하게 미용시술을 받으려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반영된 것으로 평가되며 관심을 끌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HIFU를 이용한 리프팅은 한 번의 시술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고, 영상장치로 시술 부위를 확인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동안 고가의 외산 장비에 의존할 수 밖에 없어 시술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더블로의 개발로 소비자들은 이전보다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안전하게 초음파리프팅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더블로는 장비가격 및 소모품 비용이 절반 정도여서 의료 소비자들이 부담하는 시술수가를 큰 폭으로 낮췄다. 기존 시술보다 저렴하면서도 그에 능가하는 치료 효과를 보이는 초음파 리프팅 시술, 더블로에 대한 궁금증을 분당미앤미클리닉 이우석 원장을 통해 알아본다.

Q.HIFU 리프팅 장비, 더블로는 어떤 장비?=기존의 진피층만 타겟으로한 치료장비와 달리, 강하게 집적된 초음파 에너지 (HIFU)를 이용, 진피층과 SMAS(근막)층에 각각 작용해 피부당김과 동시에 콜라겐 재생이 이루어져 수술하지 않고 단 한번의 시술로 리프팅 효과를 보는 시술이다.

Q.더블로를 이용한 리프팅 치료 원리는?=고강도 직접 초음파 에너지를 장착된 모니터를 통해 피부층을 보면서 피부 표면 아래 3~4.5mm 깊이의 SMAS(근막)층에 맞추어 쏘게 되면 1mm보다 작은 크기의 열 응고 부위가 만들어진다. 이러한 열 응고 부위에서는 60℃ 이상의 높은 열 반응이 일어나, 쳐져 있던 피부조직이 수축하여 피부가 당겨 올라가게 된다. 그 결과 강력한 재생반응이 일어나게 되며 2~4주에 걸쳐 피부가 당겨지는 동시에 3~6개월간 지속적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생성된다.

Q.초음파 리프팅의 치료 특징은?=고강도 초음파를 사용해 진피층과 근막층을 동시에 치료하 때문에 한번의 시술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시간 역시 30분 내외로 짧은 편이다. 또한 치료부위를 모니터로 확인하며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초음파 리프팅 장비에 비해 통증도 적은 편이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Q.시술 후 어떤 변화가 나타나는가?=일반적인 시술의 경우 콜라겐 재생되고 피부 리프팅 효과가 나타나는데 1개월~3개월이 소요되지만 더블로는 시술 직후에도 피부 당김을 느낄 수 있으며 시술 직후 ~ 3개월까지 지속적인 변화가 나타난다.

Q. 주의할 점이 있다면?=더블로는 초음파를 이용한 비절개, 비침습적 리프팅으로 매우 안전한 시술이다. 또한 탑재된 영상진단장비를 통해 시술 부위를 확인하면서 시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부작용의 우려가 적은 편이다. 그러나 최근 더블로를 표방한 유사 제품으로 인한 부작용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유사 제품의 경우 영상 장비가 탑재되어 있지 않고 별도의 영상 장비가 필요해 이를 갖추지 않고 시술시 효과나 안전성이 떨어질 수 있으며 불규칙한 에너지 방사로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도 있으므로 유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도움말=이우석 원장(분당 미앤미피부과)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