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어준선 회장, 글로벌 인재육성 위해 10억원 쾌척

안국약품 어준선 회장, 글로벌 인재육성 위해 10억원 쾌척

기사승인 2012-05-14 09:13:01

사내 장학제도 ‘혜정장학회’ 설립, 출신지역과 모교 이은 장학기금 릴레이 기부

[쿠키 건강] 안국약품 어준선 회장(사진)이 회사 내 글로벌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개인 사재(10억원)를 장학기금으로 내놓으며 아름다운 기부실천을 이어가고 있어 화제다.

안국약품은 글로벌시대에 부응하는 핵심인재 육성을 취지로 사내 장학제도인 ‘혜정장학회’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어준선 회장의 사재를 출연한 10억원을 장학기금으로 운영하며, 대상자는 일반교육과정 및 석사 이상의 학위취득(MBA 과정 포함)을 희망하는 안국약품과 계열사의 임직원으로서 업무역량과 자기개발 계획, 연간 지원한도 등을 고려해 선발하게 된다.

지원 내용은 국내외 대학의 석·박사 학위는 물론 온오프라인의 MBA 및 일반교육과정에 소요되는 비용을 단계적으로 지원하게 되며, 특히 해외에서의 석사학위 이상의 과정과 MBA 과정도 지원하여 미래 안국약품의 글로벌 핵심인재를 육성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어준선 회장은 지난 2004년부터 ‘한마음장학회’를 설립해 매년 충북 보은군내 청소년들에게 학력신장과 사기진작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 왔으며, 2004년부터 지금까지 중앙대학교에 약 20억원 상당의 장학금(안국 어준선 장학금) 및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기업 활동 및 사회활동 못지않게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남다른 열정을 펼쳐왔다.

특히, 이 모든 기금이 개인의 사재에서 출연해 출신 지역과 모교의 학생들, 회사의 글로벌 핵심인재육성을 위해 기부하는 것으로서, 기업가로서 모은 개인 재산을 사회에 환원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인재육성을 위한 아름다운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