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 대한의료정보학회 공로상 수상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 대한의료정보학회 공로상 수상

기사승인 2012-06-16 09:49:01

[쿠키 건강]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이 지난 15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의료정보학회(회장 정태명) 학술대회에서 한국 의료정보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한의료정보학회가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의료정보학 분야 발전에 기여가 큰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조현정 회장은 지난 1983년 회사 설립 당시부터 지금까지 한 분야에 집중해 의료정보 분야는 물론 유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과 업적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비트컴퓨터는 국내 최초로 의료보험 청구용 프로그램을 개발해 의료정보 전문 1호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현재 의료보험 청구용 프로그램 국내 시장점유율과 구축실적 1위를 자랑하는 전문기업으로 의료정보 산업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산업, 벤처산업의 성장과 역사를 같이해 왔다.

회사 설립 이래 의료정보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 국내 의료정보시장을 이끌어 왔다. 특히 국내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일본, 태국,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몽골, 미국 등 해외 시장 개척을 주도하고 있다.

조현정 회장은 “의료정보학회가 25주년을 맞이한 시점에 뜻깊은 상을 수상해 영광”이라며 “앞으로 우리나라 의료정보 및 헬스케어 분야의 높은 수준을 한 층 더 끌어올리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쉼없이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