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보톡스, 전세계 25개국에 제품 등록

국산 보톡스, 전세계 25개국에 제품 등록

기사승인 2012-06-29 12:48:00
[쿠키 건강] 바이오 제약회사 메디톡스가 자사의 보툴리눔 독소 의약품인 ‘메디톡신’이 최근 레바논과 키르기스스탄에서 의약품 등록 및 판매허가 취득에 이어, 브라질 시장에서 치료제 적응증 추가 획득, 이란 시장에서 50단위 제품 추가 등록을 완료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메디톡스는 전세계 25개국에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 시악스, 큐녹스, 보툴리프트)의 의약품 등록을 완료했다.

특히, 중동의 의료 허브인 레바논에 제품 등록 완료와 함께 이란에 50단위 제품을 추가로 등록하게 돼, 중동 시장에서 메디톡신의 더욱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키르기스스탄에 제품 등록을 추가하여 중앙 아시아 시장을 크게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에서의 뇌성마비(Cerebral palsy) 적응증 추가 획득을 통해 세계 치료제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더욱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메디톡스의 정현호 대표는 “이번 추가 등록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메디톡스가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메디톡신을 아시아 시장 점유율 1위에 이어, 중동 시장 및 남미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크게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