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진행하는 무료 클래스 인기

기업에서 진행하는 무료 클래스 인기

기사승인 2012-10-15 15:15:00

[쿠키 건강]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돕기 위해 기업들이 직접 나섰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메이크업은 물론 커피, 요리 등 다양한 취미 생활을 전문가로부터 무료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클래스를 기업이들이 개최하고 나섰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내용을 신청해서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데다 수업료도 받지 않아 무료 클래스는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평소 화장에 자신이 없어 배우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랐다면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뷰티 클래스’를 주목하자. 베네피트는 메이크업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직접 찾아가 무료로 뷰티 클래스를 열어주는 ‘찾아가는 뷰티 클래스’ 서비스를 연중 수시 진행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매월 일정 기준에 부합하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직접 신청자가 원하는 장소를 방문해 원하는 주제의 메이크업 강의를 진행한다. 최소 30명 이상 최대 50명 미만의 모임을 대상으로 서울, 경기 지역이면 신청 가능하다.

한 번쯤 내 손으로 내린 커피를 마셔보고 싶다면 생활가전 브랜드 필립스에서 진행하는 ‘홈 바리스타 원데이 스쿨’를 추천한다. 이 클래스는 현직 바리스타로부터 커피에 대한 기초 교양을 배우고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실습한다.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무료 바리스타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매월 1회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필립스맘을 참고하면 된다.

쿠킹 클래스도 인기다. 주방용품 브랜드 르쿠르제는 신청 사연을 적어 보내 당첨된 사람에 한해 무료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기본 6~8명의 인원이 르쿠르제 청담 부티크에 모여 평소 알고 싶던 레시피와 요리를 맛있게 담아내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평일에는 가족, 친구 등 동반 1인과 함께 참석할 수 있으며 토요일에는 특별히 부부 혹은 커플이 참가하는 커플 클래스가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매월 8~10회 정도 클래스가 진행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