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이선진 “박정희, 책으로 배운 세대들이 왜 그분 욕하는지”

모델 이선진 “박정희, 책으로 배운 세대들이 왜 그분 욕하는지”

기사승인 2012-12-23 16:02:01


[쿠키 연예] 이선진이 트위터에 올린 글이 누리꾼들 사이에 왈가왈부 논란이 되고 있다.

이선진은 23일 자신의 트위터에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님을 5~60대가 뽑아줬다고 노인무임승폐지 서명운동을 한다는 기사를 봤다. 진짜 뭘 위한 진보인지 정말. 진보란 게 뭔지 아는 젊은이들의 발상인지. 외국에 소문날까봐 부끄럽고 무섭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선진은 한 포털사이트에 게재된 ‘지하철 노인 무임승차 폐지해주세요’라는 청원 글을 두고 자신의 생각을 밝힌 것이다. 이 청원 글은 5~60대가 보편적 복지에 반대하는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에게 표를 몰아줘, 당선자로 만들었으니 이들이 누리는 복지혜택을 없애야 한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이어 이선진은 “박정희 전 대통령 정치 인생에 그 시대를 겪었던 세대 분들이 그 분을 존경한다는데 책으로만 배우고 입으로만 전해들은 세대들이 왜 그리 그분을 욕하는 건지”라고 글을 올렸다.

그러나 이에 대해 트위터리안들이 누리꾼들의 반응은 나뉘고 있다. ‘지하철 노인 무임승차 폐지’에 대한 비판은 받아들이더라도,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한 내용은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것이다. 이들은 “북한에 살아봐야 북한을 비판하고, 일제 시대를 겪어봐야 그 시대를 말할 수 있냐”는 논리로 이선진의 주장을 비판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 트위터 @neocross96

[인기 기사]

▶ 예은, 뮤지컬 도전…원더걸스 개별활동 ‘스타트’

▶ 좁은 골목서 쾅! 쾅!…영화보다 무서운 ‘공포의 부천 마을버스’

▶ 박은지 악성댓글 고백…“화장실에서 많이 울었다”

▶ KBS ‘연예대상’, 최고 1분 시청률은…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