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베트남서 '사랑의 집 짓기' 기공식 개최

한화생명, 베트남서 '사랑의 집 짓기' 기공식 개최

기사승인 2013-01-31 10:56:01
"
[쿠키 경제] 한화생명이 베트남 이웃들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한화생명은 지난 30일 현지시각으로 오후 2시 베트남 빈롱성에서 ‘사랑의 집 짓기’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총 3억의 사업비로 93채의 가옥을 짓고 학교 1개를 신축하여 기증할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이 행사를 통해 빈롱, 짜빈, 띤장, 푸엔, 훼 등 5개성에 벽돌집을 지어 현지 어려운 이웃들이 입주하게 할 계획이다. 베트남 정부에서 해당면적의 땅은 무상으로 제공하고 한화생명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사회복지법인 초록우산이 함께 참여해 민관합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날 기공식에는 백종국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장 및 각 지역 영업총괄 책임자, 신주화 호치민영사가 참석했다. 또한, 응웬 반 타잉 빈롱성 인민위원회 부성장 등 빈롱, 짜빈, 띤장 등 3개성의 인민위원회 관계자들 30여명이 대거 참가해 이번 사업에 대한 높은 기대를 보였다.

백종국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와 아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학교를 선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로서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부이반림 빈롱성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서민들이 외풍이 심하고 비가 새는 집에 거주하는 경우가 많지만 집을 새로 짓거나 수리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한화생명의 관심과 지원으로 서민들이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삶의 희망을 얻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09년 4월 국내 생명보험사로는 최초로 베트남 보험 시장에 진출한 한화생명은 3년여만에 시장 점유율 3.2%를 확보, 업계 7위에 올라 연착륙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