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방송 3사 설 특집…아이돌 ‘예능 대전’

미리 보는 방송 3사 설 특집…아이돌 ‘예능 대전’

기사승인 2013-02-05 13:58:01

[쿠키 연예] 계사년의 첫 명절인 설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주말이 겹친 짧은 연휴지만, 다양하게 구성된 TV 프로그램 특집으로 아쉬움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 매해 명절 때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특집으로 편성되는데, 이번 설은 여느 때보다 새로운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온 가족의 함께 즐길 수 있는 예능부터 교양, 파일럿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TV 상차림을 만날 수 있지만, 특히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는 예능 프로그램은 명절 특집의 백미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아이돌 그룹을 중심으로 한 특집들이 시청자를 찾아갈 채비를 하고 있다.

◇ 올해도 아이돌은 달린다…MBC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MBC의 간판 명절 특집으로 자리잡은 ‘아이돌스타 육상·양궁 선수권대회’가 11일 오후 5시 시청자들을 찾는다. 올해는 육상뿐 아니라 양궁 경기를 포함해 눈길을 끈다. 이휘재와 전현무, 조권, 양요섭의 진행으로 열리는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는 올해에도 화려한 아이돌 스타군단이 총출동했다.

샤이니와 인피니트, 2AM, 엠블랙, 제국의 아이들, 틴탑, 씨엔블루, FT아일랜드, 카라, 티아라, 씨스타, 포미닛, 미쓰에이, 시크릿, 에이핑크, 애프터스쿨 등이 대거 출연한다. 70m달리기와 허들, 높이뛰기, 경보, 400m릴레이, 새로 추가된 400m혼성 릴레이까지 150여명의 아이돌 멤버들은 ‘체육돌’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합을 벌인다.

MBC는 또한 여러편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남자가 혼자 살 때’는 대한민국 인구의 1/4이 싱글족인 요즘, 각기 다른 이유로 나홀로족이 된 남자스타들의 일상을 다큐멘터리 기법으로 촬영한 프로그램이다. 나홀로 라이프에 대한 진솔한 모습, 지혜로운 삶의 노하우 등을 유쾌하지만 진정성 있게 살펴본다.

노홍철이 MC로 나서고 기러기 아빠인 부활의 김태원과 배우 이성재, 주말부부인 배우 한상진, 노총각인 배우 김광규와 가수 데프콘, 부산에서 상경해 서울에서 홀로 살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서인국 등이 함께 한다. 10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또한 시청자의 각양각색 사연을 듣고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을 선정해 MC들이 전국 방방곡곡을 직접 찾아가 추억의 음식을 맛보는 ‘내 영혼의 밥상’은 이경규와 이수근, 노홍철, 강소라의 진행으로 11일 오후 8시 50분에 전파를 타고, 숨은 고수들의 건강비법을 공개하고 의학적으로 오류는 없는 것인지 닥터 패널단과 연예인 검증단을 통해 허와 실을 살펴보는 ‘건강비법 탑 시크릿’은 김국진과 이영자, 이성배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11일 오전 8시 30분 시청자를 찾는다.

가수 특집도 눈에 띈다. 9일 밤 12시 40분 방송되는 ‘샤이니의 어느 멋진 날’은 데뷔 5년 만에 처음으로 3박4일의 휴가가 찾아온 샤이니 멤버들의 여행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가수 주현미의 특집으로 방영되는 ‘아름다운 콘서트’는 10일 밤 12시 40분 만날 수 있다.

◇ 스타들의 ‘짝’은 누구일까…SBS ‘스타 애정촌’

명절마다 스타 커플들을 탄생시키며 화제를 모았던 SBS ‘짝’의 특집 프로그램 ‘스타 애정촌’이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짝을 찾고 싶은 대한민국 남녀 스타들과 함께 다시 돌아온다.


원조 국민 아이돌 그룹 g.o.d의 데니안과 가수 출신의 배우 이켠, 오랜만에 컴백한 그룹 엠씨더맥스의 제이윤 그리고 배우 김민수, 개그맨 박휘순의 남성 출연진과, 드라마 ‘아이리스’와 ‘동이’ 등에 출연했던 배우 김혜진, 3년 만에 복귀한 송은채(강은비), 개그우먼 안영미, 뮤지컬 배우 선우 등의 여성 출연진이 함께 한다. 11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정글의 법칙 K’는 연예인들이 대자연의 속에서 야생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담은 생존 버라이어티 ‘정글의 법칙’의 ‘키즈’ 편이다. ‘붕어빵’에 출연 중인 스타의 자녀 박시은, 박시우, 김우주, 이믿음, 이마음, 염은률, 정시후 등은 필리핀 미도르 섬 북부 산간지방에 살고 있는 망얀족의 생활을 체험한다.

원시의 환경을 그대로 보존하고 살고 있지만, 선교사들이 수차례 다녀가고 또 현재 체류 중에 있어 그 안전이 보장된 곳으로, 게임기와 스마트 폰 그리고 인스턴트 음식을 먹을 수 없는 환경에서 아이들이 적응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다. 제작진에 따르면 걱정과 달리 특유의 천진난만함으로 정글을 발칵 뒤집어 놓았다는 후문이다. 11일 오후 6시 방송된다.

11일 오전 10시 30분 전파를 타는 생방송 문자퀴즈 ‘가족 선물쇼’는 퀴즈의 답을 문자로 보내면 추첨을 통하여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실속성 프로그램이다.

‘가족 선물쇼’는 김용만과 유혜영이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스튜디오와 LTE 중계로 서울은 물론 지방 곳곳을 생방송으로 연결하여 퀴즈를 내는 방식이다. 퀴즈의 정답을 시청자가 문자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냉장고, 에어컨, TV을 포함한 10여종의 생활형 가전제품과 700여 장의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 아이돌이 트로트를?…KBS ‘대결 아이돌 가요무대’

아이돌 멤버들이 트로트를 부른다면 어떨까. 11일 오전 9시40분 방송되는 KBS ‘대결 아이돌 가요무대’는 성인들의 '뮤직뱅크'로 통하는 KBS 1TV '가요무대' 무대를 아이돌 멤버들이 도전하는 프로그램.

아이돌 그룹 15팀이 세 그룹으로 나뉘어 ‘가요무대’의 주옥같은 트로트 레퍼토리로 대결을 펼친다. 남희석과 박은영 아나운서가 MC로 나서는 ‘대결 아이돌 가요무대’는 포미닛과 씨스타, BTOB, 보이프렌드, 써니힐, 백퍼센트 등이 함께 한다.

‘개그콘서트’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만날 수 있다. ‘당신이 한 번도 보지 못한 개그 콘서트’ 는 그 동안 녹화한 내용 중 방송에 나가지 않았거나 조기 폐지된 코너들을 편집해 ‘코멘터리’ 형식으로 구성한 ‘개그콘서트’ 특집이다.

윤종신이 MC로 나서고 ‘개그콘서트’ 출연 개그맨들이 총출동해 특별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서수민 PD 등도 함께 출연해 재미를 더한다. 11일 오후 4시 20분 방송된다.

또한 11일 오후 6시 방송되는 ‘최고의 커플 미녀와 야수’는 걸그룹 여자 10명, 개그맨 남자 10명이 출연해 커플 짝짓기 게임과 장기자랑 등을 선보이는 프로그램. ‘스타 패밀리 쇼 맘마미아’는 스타와 가족들이 출연해 팀별 게임 및 토크를 벌이는 프로그램으로 오후 7시 20분 시청자를 찾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