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삼성화재, 20대 대졸 금융전문컨설팅 조직 출범

삼성화재, 20대 대졸 금융전문컨설팅 조직 출범

기사승인 2013-02-26 10:28:01

"
[쿠키 경제] 삼성화재는 오는 3월부터 20대 대졸 컨설팅 조직인 SRA(Samsung Risk Advisor)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SRA는 2030세대 특성에 맞는 모바일 영업활동을 주력으로 하는 금융컨설팅 전문 조직으로 보장, 은퇴설계, 세테크, 투자 등 금융전반에 걸쳐 전문 컨설팅 역량을 갖추게 된다.

우수한 영업 성과를 보이는 SRA에게는 향후 세일즈 매니저 및 영업관리자(정규직)로서 직무를 전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삼성화재는 3월 6일까지 2주간 대졸 컨설팅 전문조직 SRA를 모집한다. 1차로 60명을 선발해 5월 강남 권역에 2개 지점 발대를 시작으로 전국 영업거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선발된 60명의 SRA는 1년간 보험과 영업 전반에 걸친 육성프로그램을 통해 세일즈 역량을 갖추게 된다.

SRA 대부분이 사회초년생으로서 인적 네트워크가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는 물론 '삼성화재 FP센터'와 함께 정기적인 금융 컨퍼런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화재 리크루팅파트 강경덕 책임은 "단순한 틈새 시장 공략이 아니라 젊고 능력있는 금융 전문가를 키워내 보험업계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제고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주워도 끝이 없다...” 죽음의 덫 줍는 다이버들

얽히고설킨 폐어구 3채, 에기(흰오징어를 낚는 일본의 전통 어로 도구) 8개, 페트병 4개, 삭은 장화, 단조 팩, 스티로폼 조각, 장난감 삽, 구슬 장식, 타프 꼬리표, 일회용 라이터.바다는 매일 같이 쓰레기를 삼킨다. 그리고 그것을 꺼내는 일은 누군가의 하루를 고스란히 앗아간다. 지난 27일 '물 좋은 감자들(이하 감자들)'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해변 일원에서 수중 해양정화 작업을 벌였다. 잠수복을 입고 마스크, 스노클, 오리발을 갖춘 채 물에 들어간 회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