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조혈모세포협회와 기증 활성화 MOU 체결

푸르덴셜생명, 조혈모세포협회와 기증 활성화 MOU 체결

기사승인 2013-04-04 10:45:00
[쿠키 경제] 푸르덴셜생명이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와 조혈모세포 기증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그 동안 개별적으로 진행해 오던 조혈모세포 기증 행사나 각종 지원활동을 정기적인 실무회의를 통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조혈모세포 기증 활성화를 위한 조직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등록 공동캠페인 진행 ▲조혈모세포 기증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사업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및 실행 등 상호간의 협력 강화 방안 등이 포함됐다.

푸르덴셜생명 손병옥 사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생명의 소중함을 가꾸는 신뢰의 동반자가 되어 조혈모세포 기증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생명을 살리고 나누는 ‘사랑의 기적’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사회공헌위원회 내에 조혈모세포기증사업부를 상설하고 지속적인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그 결과, 푸르덴셜생명 임직원과 라이프플래너 중 1,140명이 기증등록을 마쳤으며 현재까지 11명의 조혈모세포 기증자를 배출했다.

또 추가보험료 부담 없이 타인에게 조혈모세포 기증시 소정의 기증보험금을 지급하는 기증 활성화 상품 ‘디엔비(DNB) 특약’ 등 보험과 공익활동을 연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출시하여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조혈모세포 기증 문화 확산을 위한 대학생 대상 ‘푸르덴셜 프로젝트 CD34’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