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직거래만…” 인명살상용 불법 총기 밀매조직 검거

“인터넷 직거래만…” 인명살상용 불법 총기 밀매조직 검거

기사승인 2013-04-24 17:32:01
"
[쿠키 사회] 해외에서 밀반입한 총기류·총기부품이 국내에서 불법 유통됐다.

인천해양경찰서(서장 오상권)는 해외에서 인명살상용 불법 총기를 밀반입해 국내에서 불법으로 유통시킨 혐의(총포·도검·화약류 등 단속법)로 K씨 등 4명을 입건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10월부터 최근까지 해상을 통해 해외에서 밀반입한 불법 총기류의 종류 가격 등을 인터넷 쇼핑몰에 게시하는 수법으로 이를 보고 구매하려는 사람을 직접 만나 판매하는 방식으로 거래하다가 적발됐다.

이들이 소지 판매하다 적발된 총기류는 공기소총, 공기권총, 실제 총기와 유사한 모의총기 등 총 20여정 및 조준경 11개, 탄환 8000여발 등으로 전문기관 감정의뢰 결과 사람의 신체에 위해를 가하고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을 정도로 그 위력이 상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경은 불법 총기류 국내 밀반입 경로 및 불법 유통 관련자 추적 등 수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최근 불법 총기를 이용한 범죄가 증가되고 있는 점을 감안, 사회 안전 및 범죄 예방 차원에서 해외 밀반입 불법 총기류 소지·판매사범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 활동을 벌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인기 기사]

▶ 유도선수 출신 억대 연봉 재무설계사 “고객은…”

▶ 위키리크스 문건 보니… ‘北 핵확산’ 우려가 현실로

▶ 변희재 “낸시랭, 내가 돈 요구했다고?… 허위 소문”

▶ “그때그때 달라요” 빌 게이츠가 한국 대통령과 악수하는 법

▶ “짜지 않을 때까지 때려서 만듭니다” 포스코 라면 상무 패러디 인기몰이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정창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