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각 성별로 특화된 유전정보 분석 서비스 출시

SK케미칼, 각 성별로 특화된 유전정보 분석 서비스 출시

기사승인 2013-07-17 11:05:00
[쿠키 건강] SK케미칼은 인간유전체 연구 기업인 '디엔에이링크'와 함께 4대 질환을 중심으로 남성과 여성에 특화된 개인 유전 정보 분석 서비스 신제품을 17일 출시했다.

개인 유전 정보 분석 서비스는 유전자 바이오마커(Biomarker)를 분석해 개인별 질병 감수성, 약물 반응성, 개인별 특성, 유전성 질환에 대한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남성용인 디엔에이지피에스 M(DNAGPS M)과 여성용인 디엔에이지피에스 W(DNAGPS W) 두 가지다. 두 서비스 모두 위암, 대장암, 췌장암, 뇌졸중, 파킨슨병, 고혈압, 관상동맥질환, 2형 당뇨병 등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제공하며 DNAGPS M 은 전립선암과 방광암을, DNAGPS W 는 유방암과 자궁내막암에 대한 유전 정보를 각각 분석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기존의 제품군에 보급형 통합패키지를 출시함으로써 일반인들의 제품 선택 기회를 넓히고 개인맞춤의학 시장의 대중화를 앞당기기 위한 것이다.

DNAGPS 서비스를 받은 검사자는 각 질환에 대한 유전적 발생 위험도를 알 수 있고 의료기관을 통해 관리지침을 함께 제공받아 질병 발생을 늦추는 것은 물론 예방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SK케미칼이 제공하는 DNAGPS 서비스는 디엔에이링크가 보유한 국내 최다의 한국인 유전체 정보를 바탕으로 분석 결과를 제공해 분석 정확도와 예측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SK케미칼과 제휴한 의료기간에서 받을 수 있다. 검사를 희망할 경우 의사와 상담 후 채혈한다. 분석 기관인 디엔에이링크는 채취한 혈액에서 DNA를 추출한 후 분석하고 결과 보고서를 의사에게 제공한다. 의사는 피검자에게 건강 관리지침과 함께 분석 결과를 설명한다. 전체 검사에는 약 2주의 시간이 소요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