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대웅제약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기사승인 2013-07-25 09:57:01

[쿠키 건강] 대웅제약은 장애인이나 고령자도 쉽고 편하게 자사 홈페이지(www.daewoong.co.kr)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으로부터 제약업계 최초로 ‘웹 접근성 인증마크(WA마크)’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웹 접근성이란 장애인, 고령자가 웹 사이트를 이용할 때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을 말한다.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웹 접근성이 우수한 사이트를 인증하는 마크로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한 기초심사와 정밀 전문가 심사, 최종 사용성 심사의 3단계 품질 검증을 거쳐 선정되며 제약업계에서는 대웅제약이 유일하게 획득했다.

대웅제약 홈페이지는 이번 웹 접근성 작업을 통해 시청각 장애인이 컴퓨터를 통해 홈페이지 내용을 보는 데 불편이 없도록 개편됐다. 그림이나 사진에 대한 대체 텍스트, 동영상에 대한 자막은 물론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사용자가 키보드만으로도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22가지의 웹 접근성 항목을 준수했다.

대웅제약 측은 “인증심사의 모든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기술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검증을 받아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글로벌헬스케어그룹으로서 약자를 배려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WA마크 획득뿐 아니라 지난 4월부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헬스케어와 관련된 폭넓은 정보를 제공,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글로벌헬스케어그룹답게 고객 소통형 홈페이지로 리뉴얼한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