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바이오코리아 2013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ERA컨설팅그룹과 공동으로 9월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제약·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The Entrepreneurship Boot Camp(이하 부트캠프)’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진흥원은 부트캠프와 관련 오는 8월 31일까지 사전등록을 받으며 사전등록자에게는 교재 제공, 바이오코리아 2013 전시회 및 잡페어 입장, 비즈니스포럼 입장, 컨퍼런스 스페셜 세션 입장 및 중식제공 등의 등록혜택과 함께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부트 캠프는 제약·의약품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필수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이를 통해 매년 많은 기업들의 실질적인 성과를 견인해 왔다.
이번 교육에는 생명과학과 제약산업에 있어 글로벌 연구개발 및 규제전략, 인·허가, 생산, 마케팅 등 전 부문에 걸쳐 전략자문을 수행해 온 국제적인 의약품 전략 컨설팅기관인 ‘ERA컨설팅그룹(ERA Consulting Group)’이 공동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ERA컨설팅그룹은 지난 20여 년간 생물의약품, 첨단기술제품에 대한 전략적 자문과 450여 개 이상의 신제품의 규제기관등록을 수행해 왔다. 또 바이오시밀러, DNA 재조합기술제품, 생체유래제품 및 펩티드, 백신, 복합 약물, 단백질 등 광범위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제품개발과 규제전략을 전문화해 메이저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돕고 있다.
한편 바이오코리아 2013 부트 캠프의 교육 과정은 총 4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바이오의약품 초기단계부터 마케팅, 자료 준비, 해외시장 진출까지의 실질적인 노하우와 효과적인 접근 방법을 공유하는 등 바이오 기술의 전 세계적인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을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